전 세계가 코로나19(COVID-19)로 신음하는 가운데, 한국식 방역체제(K-방역)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.
특히 정확도 높은 검진키트와 높은 품질의 방역물자등 K-방역물자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전 세계에서 수출요청이 쇄도하고 있다.
21일 육군회관에서 이같은 K-방역의 성과를 계속 이어가자는 취지의 케이파브(K-FAB,가칭) 경제플랫폼 출범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.
K-FAB는 KFDA(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)의 수출인증절차를 거치고 있는 아이원바이오의 검진키트와 방역용 마스크, 방호복 등 국산방역물자를 홍보하고 상담·수출을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.
이날 발대식은 한국방산학회(회장 채우석)와 KID경제플랫폼(회장 전재원) 등이 중심이 돼 각 분야의 관계자들과 함께 모여 ‘K-방역 경제플랫폼’을 통해 K-방역을 체계적으로 홍보하고 좋은 성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며 결의를 다졌다.
특히, K-방역과 방산한류를 연계하는 경제플랫폼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면 ‘포스트코로나’ 비지니스 모델로서도 충분한 가능성을 가졌다는 데 이날 모인 관계자들은 공감대를 형성했다.
K-FAB 플랫폼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.
참고(출처) : 김의철, K-방역 경제플랫폼 K-FAB, 육군회관서 발대식 가져, 녹색경제신문, 2020-05-23 15:02:00